지하철 불편사항(이동상인, 취객, 응급환자) 신고
기타 정보지하철을 타고 가다가 불편한 점이 있거나 응급환자, 성추행 등 도움이
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 안전 지킴이 앱을 이용하세요.
내용ㅣ 열차 내 성추행, 긴급 상황 및 열차 내 불편사항 신고, 지하철 편의정보 제공
■ 지하철소식 : 서울교통공사의 SNS 소식을 전해드립니다.
■ 유실물 : 전국 유실물 센터의 정보를 제공합니다.
■ 안전지킴이(민원신고) : 각종 빠른 민원신고를 위한 메뉴입니다.
- 성추행/긴급상황 : 성추행, 몰래카메라, 폭행(싸움), 응급환자
- 냉난방 : 전동차 내 덥다/춥다
- 질서저해 : 이동상인, 소란, 취객, 노숙, 구걸, 전도(연설)
- 안내방송 : 행선안내방송 없음, 방송음량 큼, 방송음량 작음
- 시설물 : 객실 행선안내지시기 고장, 냉난방장치 누수, 조명(형광등) 고장, 통로 손잡이 고장
- 환경민원 : 토사물, 오물, 객실환기 요청
■ 편의시설 : 수유실, 무인민원발급기, 자전거보관소, 환승주차장 정보를 노선도 기반으로 제공합니다.
■ 주변버스 : 지하철정보와 함께 주변버스 정보를 손쉽게 확인 가능합니다.
■ 교통약자 : 교통약자를 위한 전동휠체어급속충전기, 영상전화기(수화), 장애인콜택시, 휠체어리프트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■ 전국도시철도 : 수도권 외 지역의 도시철도 노선도 정보를 제공합니다.
방법ㅣ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‘지하철안전지킴이’ 앱 다운
절차ㅣ
① 민원 신고 전동차 위치 포함
② 접수완료
③ 출동요청
④ 지하철보안관 및 112 지하철경찰대 출동
⑤ 민원처리 완료
지하철보안관
지하철에서 불쾌한 일을 겪었다면 바로 지하철보안관에게 신고하세요.
지하철 역사와 전동차 내 성범죄 예방 및 이동상인, 취객 등 무질서 행위자
단속 활동을 통해 시민불안·불쾌를 해소해 드립니다
임무ㅣ 이동상인, 취객, 노숙인 등 무질서 행위자 단속. 전동차 순찰. 현행범 검거 시 경찰 인도
내용ㅣ 2인 1조 2교대 근무(오전 07:00~16:00, 오후 16:00~01:00) 시간 내 지하철 1~9호선 순찰
방법ㅣ 지하철 콜센터 1577-1234(1~4호선), 1577-5678(5~8호선) 및 지하철안전지킴이 앱 신고
문의ㅣ 지하철 콜센터 1577-1234(1~4호선), 1577-5678(5~8호선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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